한솔이는 특수학교에 다니는 5세 장애 아동이다. 한솔이의 특성을 보고 물음에 답하시오.
<한솔이의 특성>
-읽기와 쓰기의 어려움을 해결해 주기 위한 보조기기가 있다.
-1달 전 시력 교정을 하였으며, 교정 이력이 0.03이다.
-두 눈이 동시에 같은 점을 보지 못한다.
1) 한솔이를 위해 조성해야 할 학습환경을 자리배치와 학습 환경 도움 면에서 각각 2가지 이상을 서술 하시오.
1. 자리배치
2. 학습 환경 도움
2) 다음 보기를 보고 광학 기구, 비광학 기구를 구별하시오.
ㄱ.확대경 ㄴ.안경형 기구 ㄷ.망원 현미경 ㄹ.경사진 책상 ㅁ.확대 프로그램 ㅇ.독서대
1.광학기구
2.비광학기구
3) 삼차 순환 반응기에 나오는 신체 지도법을 적고, 특성을 적으며 이 인지 발달 단계는 누구의 가설인지 적으시오.
1. 신체 지도법
2. 가설 주인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