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예지야 선생님 손가락이 몇 개인지 알 수 있겠니?
예지: 아니요
의사: 그럼 선생님의 손이 움직이고 있을까?
예지: 네 지금 움직이고 있어요.
의사: 그래 그렇다면 지금 빛이 들어오니?
예지: 네
의사: 지금은 어떠니?
예지: 지금은 없어요
의사: 예지는 광각은 있지만 손가락 수는 셀 수 없고 움직임만 구분합니다. 또 안압이 상승 할 때 시신경이 눌려 시야가 좁아지고 지금 시력이 많이 떨어진 걸로 보아 ①도 함께 온 것으로 보입니다. 원래 자각하기 힘들어 안과에 오셔야만 확인이 가능해 지금까지 방치해 두어 시력이 많이 떨어진 듯 합니다.
문1) 의사가 예지의 시력을 측정한 표기를 쓰시오.
문2) ①의 명칭과 그에 해당하는 기능의 문제를 쓰시오.
명칭:
기능의 문제:
문3) ①을 가진 아동의 교육시 고려해야 할 사항 2가지를 쓰시오.
답: 1) 수동 (HM)
2) 녹내장
시야제한 야맹증 눈부심 빛적응 문제
3) 약물치료 처방이 있으면 정규적 복용
시각적 수행 변동이 심해 아동의 기대정도는 이에 따라 조정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