혜주는 (ㄱ.시력이 전혀 없는 상태)로 시각적인 학습이 이루어지지 않는 학생이다. 그래서 특수교사 김 교사는 수업을할 때 혜주에게 필요한 (ㄴ.보조공학기기)를 지원해주었다. 그리고 촉각, 청각, 근육감각 등을 이용할 수 있도록 자리 배치, 학습자료, (ㄷ.이동권 확보) 등 환경의 구성요소들을 수정해주었다.
1. ㄱ의 상태인 학생을 평가할 때 접근할 수 있는 교육과정을 쓰시오.
2. ㄴ의 2가지 이상을 쓰시오.
3. ㄷ에 해당하는 학습환경 조성 3가지 이상을 서술하시오.
--------
1.확대 핵심 교육과정
2.화면 읽기 프로그램, 광학문자 인식 프로그램, 옵타콘, 점역 프로그램 등
3.출입문은 완전히 닫아두거나 열어 놓아서 다치지 않도록 배려한다, 이동 통로에는 진로를 방해할 수 있는 물건을 놓아두지 않는다. 행동지시를 구체적으로 한다. 등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