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 다음은 통합학급의 강교사와 특수학급의 신교사 간의 대화이다. 물음에 답하시오.
강교사: 신 선생님.
이번에 백내장을 가진 유아 이현이가 왔는데 그 것에 대하여 말씀 좀 물을 수 있을까요?
신교사: 네. 말씀해 주세요.
강교사: 제가 백내장을 가진 사람들의 특징들을 몰라서
그러는데 백내장을 가진 사람들의 신체적인 특징을 알 수 있을 까요?
신교사: 백내장의 신체적인 특징은 a_______________________에요.
강교사: 아 그렇군요. 그러면 현이에게 조정이 필요한 것들은 무엇이 있을까요?
신교사: 우선 백내장은 b_________를 써서 글을 읽을 수 있어요. 또 콘텍츠 렌즈나 안경으로 처방이 가능하다면 반드시
착용해야 하고요. c교사는 아동을 가르치거나 말할 때 창문 앞에 서 있지 말아야 해요. 그리고 조명의 위치도(d) 방향으로
향하게 신경 써야 한답니다. (중략)
강교사: 신 선생님 덕분에 많은 걸 알고 가네요. |
1. a에 들어갈 백내장의 신체적 특징을 3가지만 쓰시오.
(1)수정체가 불투명해지거나 흐려져서 빛의 통과 제한, 대부분
좌우 상칭임.
2) 안구가 발달되지 않았거나 백내장
초기에는 흐리게 보임
3) 백내장이 심해질수록 너무 흐려져서 눈 속을 볼 수 없고 동공은 하얗게
됨)
2. b에 들어갈 내용을 쓰시오.
(확대장치 )
3. d에 들어갈 내용을 쓰고 그 이유를 c와 연관 지어서 백내장의 영향을 근거로 하여 쓰시오.
1)d( 뒤 )
2)이유: (백내장은 광선 공포증을
느껴 빛에 민감하기 때문에 눈에 자극되는 것들을 되도록 피해야 한다.)
피드백 내용: 2번문제에서
원래 확대장치의 종류에 대해서 말하려 했지만 같은 조원과 겹치고 참고 하려 했던 페이지도 시험 밖이라는 지적에 지금과 같이 바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