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교육목표

Home > 학과안내 > 교육목표

 

학과비전

본 유아특수교육과는 현장적응력이 뛰어난 유아특수교육교사를 양성하기 위해 다양한 지식기반과 현장경험을 반영한 핵심역량 중심 교육과정을 개발운영하고 있다.

 

교육체계도

대학

건학이념

 

기독교 정신의 참된 교육실천으로 학생의 행복과 지역의 발전을 이루는 교육

 

 

대학

교육목표

 

학생의 행복과 지역경제의 발전을 선도하는 교육

성실·창의·봉사의 인성교육(人性)

·복합기반실용교육(才能)

 

 

학과

교육철학

 

(장애)유아를 사랑하고 이해하며교육하고 지도할 수 있는 봉사와 희생정신전문성을 갖춘 유능한 교사 양성

 

 

학과

인재상

 

투철한 직업윤리와 사명감을 바탕으로 장애유아를 사랑하고 존중하는 박애 정신을 가진 인재

풍부한 현장경험과 임상능력을 함양하여 장애영유아의 발달을 촉진할 수 있는 창의적 전문성을 갖춘 인재

유아특수교육 관련 학문의 국제적인 동향을 이해하고 이를 창조적으로 발전 시킬 수 있는 전문연구능력을 갖춘 인재

 

 

학과

교육목표

 

투철한 직업윤리와 사명감을 바탕으로 장애유아를 사랑하고 존중하는 박애 정신을 가진 인성교육 실현

장애영유아의 발달촉진을 위한 폭넓은 지식을 기반으로 다양한 현장경험을 쌓을 수 있는 전문교육 실현

교육현장에서 요구되는 교육 및 지도 그리고 정확한 진단 및 처방능력을 계발하는 실무교육 실현

학문의 국제적인 동향을 파악하여 수용‧ 적용하며 미래사회 발전에 공헌할 수 있는 연구능력 함양

장애영유아의 삶의 질 제고를 위한 지역사회 및 가족 지원 능력 배양

 

 

 

창의적 전문성을 가진

현장적합형 교사 양성

 

근면과 성실희생과 봉사정신을 갖춘

전인적 교사 양성

 

 

교육과정

편성방향

 

도덕적

역량

비편견적 태도

봉사정신

교수전문성

효율적 의사소통 능력

창의적

문제해결력